태아보험 가입요령 5가지

태아보험 가입요령 5가지

태아 보험이란?

아이가 태어났을 때 아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선천적인 이상이나 출산으로 인해 질환이 생겼을 때 보장해주는 보험을 말합니다. 뱃속에 있는 아이에 대한 보장이 아니라 출생 이후에 대한 위험을 보장 해주는 것입니다.
산모에 대한 보험이 아니기 때문에 유산이나 제왕절개 수술비를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태아보험은 태아보험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지만 대부분 어린이 보험에 특약 형태로 가입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출산 직후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성인이 될 때까지, 즉 어린이 보험의 만기 기간까지 지속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출생 직후에 대한 보장뿐만 아니라 만기까지 장기적인 관점에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어린이(태아)보험은 만기환급형 보다는 순수보장형을 가입하면 저렴한 보험료로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가입요령 5가지

태아보험 가입요령 5가지

1.선천성이상 보상은 필수
태아보험에 가입할 때는 고액의 수술비가 들어가는 암이나 선천적 기형, 저체중으로 인한 인큐베이터 입원, 신체마비에 대한 위험 등을 골고루 보장 받을 수 있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발견되는 선천성 이상의 경우 심장 판막증, 항문 폐쇄, 질 폐쇄 등이라고 한다. 또, 조산으로 인한 미숙아나 저체중아 출산 시 인큐베이터 입원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이에 대한 보장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2.태아보험 가입 시기
가입 시기는 임신부터 16 ~ 22주 사이에 가입을 해야 출생위험 보장 가능합니다.
태아보험에 가입할 때는 가입 시기도 매우 중요합니다. 아무 때나 가입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또 가입 시기에 따라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각 보험사마다 차이는 있지만, 임신 주차에 따라 가입제한을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명보험의 경우 보통 임신 16주인 4개월 이후부터 보험가입을 받고 있으며, 늦어도 22주 내외까지 23주까지는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해보험의 경우 임신의 확인 되는 순간부터 22주 내외의 기간까지 태아특약을 추가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통 임신 주기를 40주로 봤을 경우 제대로 된 보장을 받으려면, 90일 전인 27주 전까지는 보험과 관련된 모든 계약을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입시기가 지나더라도 가입을 가능하지만 특약 가입에 대한 제한이 있고 보장범위 등도 달라집니다.

선천성 중대 질병의 경우 가입 시기가 늦으면 보장범위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므로 보험사별로 가입이 가능한 임신 주수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아암 등에 대한 보험의 경우도 90일 이후부터 보장이 되기 때문에 보험 가입이 늦을 경우 출생 직후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비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3.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장단점
일반적으로 생보사 상품은 보장기간이 길고, 보장금액이 정액제입니다. 특히, 백혈병, 암 등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중대한 질병에 대해 고액 보장이 가능합니다.  반면 손보사 상품은 실제 병원 치료비에 대해 보장 받는 실비 보상이며 자녀로 인해 발생하는 배상 책임까지도 보장해 줍니다.

4.수술특약, 입원특약은 필수
아이들이 태어나서 아프게 되면 수술이나 입원을 가장 많이 하기 때문에,수술특약과 입원특약을 넣어서 가입하시면 중복으로 보상 가능합니다.

5.보험사별 보험료비교
태아보험은 보험사별로 보험료 차이가 꽤 나므로 같은 보장일 경우 여러 보험사를 비교해 보고 보상 면이나 금액 면이나 좋은 조건인 보험사를 선택하세요.

 

Written By 보험비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